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“비상금∙여윳돈, 쓰지 않고 잠시 보관하고 싶다면?”
    트렌드 2020. 11. 12. 14:55

     

    당장 쓰지 않을 비상금여윳돈을 잠시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는 미니금고서비스가 나왔다.

    카카오페이와 카카오페이증권 서비스 하기 시작한  것.

    미니금고는 당장 사용하지 않을 비상금이나 여윳돈을 별도 계좌로 분리해서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.

    결제송금투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수시로 지출하게 되는 비용과 달리, 아직 뚜렷한 목적은 없으나 곧 사용해야 할 수 있는 예비자금을 별도로 보관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인 자산관리가 가능해진다.

    미니금고를 신청하면 충전한 카카오페이머니가 자동 이체되는 카카오페이증권 계좌에 미니금고라는 연결계좌가 생성되며, 원하는 금액만큼 설정해 보관할 수 있다.

    미니금고에 보관된 돈은 필요할 때 언제든지 쉽게 입출금 할 수 있으며, 하루만 보관해도 카카오페이증권이 지급하는 연 0.6%의 예탁금 이용료를 일주일 단위로 받을 수 있다.

    기본 500만 원까지 보관 가능하며, 최대 1천만 원까지 한도 증액도 가능하다.

    미니금고는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홈 화면, 또는 카카오페이앱 자산관리서비스 탭에서 신청할 수 있다.

     

    미니금고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된다.

    미니금고를 개설한 후 11월 말까지 유지하고 있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5명을 추첨해 비상금 500만 원을 지급한다.

    개설 후 프로모션에 자동 응모되며, 당첨 결과는 프로모션 종료 후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.

    매주 지급되는 혜택을 최대 7배까지 높일 수 있는 주사위 던지기 이벤트도 미니금고출시 시점부터 12주간 진행된다.

    미니금고를 개설하면 매주 예탁금 이용료가 지급될 때 주사위를 함께 받게 되며, 주사위를 던져 나오는 숫자의 배수만큼 카카오페이포인트가 별도로 지급된다.

    예를 들어, 주사위 숫자가 ‘7’이면 미니금고잔액의 연 0.6%와 함께 7배에 해당하는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.

    주사위는 ‘1’, ‘3’, ‘5’, ‘7’, ‘다시’, ‘으로 구성된다.

    한편, 카카오페이와 카카오페이증권은 결제와 동시에 펀드 투자까지 할 수 있는 동전 모으기알 모으기’, 목표에 따라 자산을 모으며 건강한 금융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버킷리스트에 이어 비상금과 여윳돈을 분리 보관할 수 있는 미니금고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.

   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안에서 목적에 따라 계좌를 분리할 수 있는 미니금고를 통해 소비부터 저축까지 카카오페이 하나로 관리할 수 있는 편리함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